2014.08.28【韩译中】全身酸痛、消化不良----职场妈妈综合症日益严重

发表于:2014-08-28 17:20 [只看楼主] [划词开启]

온몸 쑤시고 소화 안되고....워킹맘 증후군 심각

全身酸痛、消化不良----职场妈妈综合症日益严重

      통계청의 '2013년 맞벌이 가구 현황'에 따르면, 맞벌이 가구가 42.9%에 달해 여성이 일하는 가구가 결혼한 가구의 절반 가까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일하는 여성, 즉 워킹맘의 86.5%가 가사를 책임지고 있으며 62.9%는 주말이나 휴일에도 집안일을 하는 데 여가시간을 쏟는 것으로 드러났다.

      根据统计厅发布的“2013年双职工家庭现状》显示,双职工家庭达到42.9%,这表示女性结婚后仍旧工作的家庭将近一半。这样的女性,即职场妈妈,并且在闲暇时间86.5%的职场妈妈需要负责家务,62.9%的职场妈妈连周末和假日也要做家务。

       이 때문에 상대적으로 건강관리를 위한 투자는 부족했다. 맞벌이 여성의 23.1%가 아침식사를 걸렀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비율도 전업주부의 절반 수준인 26.4% 밖에 되지 않았다. 이렇게 집안과 직장 일의 이중고를 겪다보니 온몸이 쑤시고 소화도 잘 안 되는 워킹맘 증후군에 시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因此,职场妈妈对健康管理的投资相对地不足。双职工家庭的女性23.1%需要吃早餐,全职主妇进行日常运动比率大约是一半,而职场妈妈则只有26.4%。这样家务和工作的负担重合后,职场妈妈会被全身酸痛,消化不良等职场妈妈综合症而折磨。

       특히 아기를 키우는 워킹맘들이 가장 통증을 호소하는 부위는 손목이다. 워낙 많이 쓰는 부위이기도 하지만 아이를 안고 있다 보면 손목이 시큰 거릴 때가 많다. 여기에 컴퓨터를 사용하는 워킹맘이라면 손목 통증은 더욱 가중될 수밖에 없다.

       特别是抚养孩子的职场妈妈们,最疼痛的部位是手腕。手腕本身就是经常使用的部位,并且要一直抱着孩子,所以用到手腕的时候非常多。再加上如果上班的时候需要使用计算机,手腕的疼痛必然会加重。

       손이 저리고 손목에 통증이 느껴지다가 엄지, 검지, 중지, 손바닥 부위에서 저리고 타는 것 같은 통증인 손목터널증후군이 나타나기 쉽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 내부의 통로인 수근관이 좁아져 이곳을 지나는 손가락 신경이 눌려 나타나는 질환이다.

感到手发麻、手腕疼痛,并且拇指、食指和手掌部位也发麻疼痛此类情况,容易出现腕管综合症。腕管综合症是手腕内部通道——腕管变窄,从这里通过的神经受到压迫而出现的疾病。

最后编辑于:2014-10-29 21:16
分类: 韩语

  • 0

    点赞

  • 收藏

  • 扫一扫分享朋友圈

    二维码

  • 分享

课程推荐

需要先加入社团哦

编辑标签

最多可添加10个标签,不同标签用英文逗号分开

保存

编辑官方标签

最多可添加10个官方标签,不同标签用英文逗号分开

保存
知道了

复制到我的社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