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28【韩译中】充满故事的中秋料理

发表于:2014-08-28 19:19 [只看楼主] [划词开启]

이야기가 담긴 추억의 추석 요리

充满故事的中秋料理

같은 음식이라도 먹는 사람에 따라 느끼는 맛과 감흥은 다를 것이다. 특히 특별한 추억이나 에피소드가 담긴 음식이라면 세월이 많이 흘러도 남다른 ‘맛’이 느껴진다. 이번 추석, 가족이 함께 요리를 만들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이들처럼 말이다.

即使是同样的食物,不同的人品尝到的味道和感受也不一样。特别是作为饱含回忆和故事的食物,蕴含着很多经过岁月流逝后与众不同的“味道”。这次中秋节,和家人一起制作料理并制造特别的回忆怎么样?就像他们一样。

아나운서 최윤영

音员崔润英

향기 가득한 할머니의 콩 송편

奶奶做的香气四溢的豆松饼

“송편은 흔하디흔한 추석 대표 음식이지만 나에게는 무엇보다 특별한 요리다

 “虽然松糕是常见的中秋的代表食品,但对我来说却最特别的食物。

추석 즈음이면 늘 온 가족이 둘러앉아 함께 송편을 빚었던 어린 시절의 기억이 떠오른다. 할머니가 돌아가신 지금은 집에서 만들어 먹는 일이 아주 드물지만, 살아 계실 때는 추석 때마다 꼭 온 가족이 함께 만들어 먹었다.

中秋节的时候,总会浮现出小时候全家人围坐在一起,一块儿做松饼的场面。奶奶去世后,虽然很少在家亲手做松饼吃,但是奶奶还在的时候,每逢中秋节全家人一定会聚在一起做着吃。

할머니는 주로 콩으로 소를 만드셨는데, 콩이 통째로 들어가는 게 아니라 밤빵 속의 하얀 앙금 같은 느낌이었다.

奶奶主要是用大豆作为馅料制作松饼,不是直接把一粒粒的豆子放进去,而是弄成像过夜面包里的那种白色沉淀物的感觉。

온종일 송편을 빚어야 해서 힘이 들기도 했지만, 지금은 하얀 콩소의 부드러운 맛과 솔향기가 아련한 기억으로 남아 있다.”

虽然当时一整天都在做松饼必然很累,但是知道现在似乎还能够回忆起那白色豆馅柔和的味道和香气。

最后编辑于:2014-11-03 16:56
分类: 韩语
全部回复 (9) 回复 反向排序

  • 0

    点赞

  • 收藏

  • 扫一扫分享朋友圈

    二维码

  • 分享

课程推荐

需要先加入社团哦

编辑标签

最多可添加10个标签,不同标签用英文逗号分开

保存

编辑官方标签

最多可添加10个官方标签,不同标签用英文逗号分开

保存
知道了

复制到我的社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