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11【韩译中】新书速递——《自然为什么做了这样的选择》(1)

发表于:2014-09-11 14:04 [只看楼主] [划词开启]
자연이 선택을 했다고? 自然的选择?
인간의 호기심을 끊임없이 자극하는 존재 중 가장 거대하고 복잡한 것은 아마도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자연일 것이다. 이 책에는 자연을 바라볼 때 떠오르곤 하는 수많은 궁금증에 대한 대답이 주어져 있다. 저자인 요제프 라이히홀프는 합리적 추론과 과거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이와 같은 궁금증을 풀어주려 한다. 
不停的刺激人类好奇心的事物中,最巨大最复杂的可能就是我们赖以生存的大自然了。在这本书里给观察自然的时候常常浮现出来的问题提供了答案。本书作者是约瑟夫·瑞恰夫他以合理的推论和已有研究的基础来解答自然的疑问。
이 책을 통해 우리 곁에 흔하게 있지만 큰 관심을 두지 않았던 동물, 식물, 그리고 우리 인간들 스스로에게도 고유한 이야기와 역사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된다. 저자는 생태학 분야의 전문가로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자연과 그것을 구성하는 생물들에 대해 흥미롭게 설명해 주는 탁월한 재능을 갖고 있다.
通过这本书我们可以得知:我们身边常见但却从未重视的动物、植物以及我们人类,各自都是有着自身特有的故事和历史。本书的作者是生物学领域的专家,他具有卓越的才能,能以自身特有的方式来生动地解析自然以及构成自然的生物。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장에서는 인류와 동물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통상적으로 당연하게 여겨왔던 생각들에 반하는 물음, 궁금하기는 했지만, 누군가 나서서 대답해 주지는 않았던 물음들이 이야기의 소재이다. 
该书由4章构成,第1章讲述了人类和动物之间的故事,对于与人们的普遍认识相反的疑问,虽然也有好奇,但从未有人现身解答,而这些疑问正是该书所要谈论的。
이를테면,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는 것이 왜 장점이 될 수 있는지, 피부색은 왜 다른 것인지, 종교가 생존을 위해 필요한 것인지, 사랑을 자연이 만든 것인지 등이 다루는 주제들이다. 이와 같이 언뜻 스치듯 떠오르는 생각들에 대해 저자는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피력해 나간다. 
比如,为什么耗能大能成为优点;为什么肤色会不同;为什么为了生存需要宗教;爱情是自然产生的吗等等疑问。这些问题一下子闪现在眼前,作者对于这些问题都阐述了自己的想法,从科学理论上进行了分析。
2장에서는 생명이 있으면 존재할 수 있는 유희에 대한 물음들에 답하고 있다. 인류와 동물 사이의 잡종은 존재하는지, 종의 다양성이 생물의 종류에 따라 크게 다른 이유는 무엇인지, 인간과 특히 친밀해진 동물들이 왜 그렇게 되었는지, 같은 조류임에도 어떤 새는 철새가 되고 어떤 새는 그렇지 않은지 등이 2장에서 다루는 문제들이다. 이와 같은 물음에 저자는 진화와 자연 선택이라는 가설에 의지하여 대답하고 있다.
第2章里对生命的存在做出了解释。人类和动物之间是否有杂交的物种,解释为什么物种会有多样性,人类跟有些动物是怎么变得亲密的,一个物种的鸟为什么有些是候鸟有些不是等等问题都可以在第2章找到答案。在书中,作者依据进化和自然选择的假说来回答与此类似的很多问题。
3장에서는 자연에 가장 큰 해를 끼치고 있는 인류에 대해 다룬다. 이 장은 자연에 속해 있으면서 그것을 누리고 만끽하는 것이 아니라 오로지 자신들의 유익과 편리함만을 위해 자연을 해치고 있는 인간들이 반드시 생각해 봐야 할 문제들이 제시되어 있다. 
第3章讲述的是对自然破坏最大的人类。这一章认为自然中富足的资源并不是用来无尽的利用的,也提出了人类为了利益和便利而伤害环境进而造成的一系列问题,这些都值得深思。
인류가 없었다면 자연은 스스로 균형을 이루며 그 아름다움을 유지해갔을 것이란 생각을 하게 된다. 인간에 의한 도시화가 인간에게만 악영향을 주는 것이 아닐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충격적으로 다가온다. 
如果没有人类的话,自然也可以维持自我均衡,这样想的话就可以维持好一个美丽的大自然了。令人吃惊的是,人类所造成的城市化也有可能并不只是给人类带来消极影响。
동화로만 접했던 도시 쥐와 같은 동물들이 매우 많아지고 그러한 삶에 익숙해져 간다는 점이 매우 우려스럽다. 인간이 도시화의 황폐함에 익숙해져 당연하게 생활하듯이 자연의 생물들도 그럴 수 있다는 생각에 슬픔이 몰려온다. 또 자신들에게 큰 해가 되지 않으면 자연은 어떻게 되든지 신경 쓰지 않는 인간의 무심함과 이기심도 이 장을 통해 깊이 생각하게 된다.

已经快被都市同化的动物们比如老鼠,开始变得越来越多,它们对都市变得熟悉起来让人感到很担忧。就像人类适应城市化的荒芜,如常地生活一样,动物们也会如此。这么一想,悲伤便奔涌而来。还有很多人认为,不管对自然有多大危害,只要对自己没什么大的危害就不用操心。看过这一章后,有这种漠视和自私自利想法的人都会陷入深深的思考。


已经重新编辑过,感谢@funvliang黄色部分@等待梦想1994绿色部分@秀炫的粉丝粉色部分@huahell灰色部分~~

最后编辑于:2014-10-30 09:26
分类: 韩语
全部回复 (19) 回复 反向排序

  • 0

    点赞

  • 收藏

  • 扫一扫分享朋友圈

    二维码

  • 分享

课程推荐

需要先加入社团哦

编辑标签

最多可添加10个标签,不同标签用英文逗号分开

保存

编辑官方标签

最多可添加10个官方标签,不同标签用英文逗号分开

保存
知道了

复制到我的社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