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25 【韩译中】 去皮的土豆的保存方法

发表于:2014-09-25 11:45 [只看楼主] [划词开启]
 감자는 원래 햇빛이 통하지 않는 봉지에 담아 구멍을 뚫어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한다. 그러나 껍질을 벗긴 감자는 상온에 두면 색이 변하고 맛도 변질된다. 껍질을 벗긴 감자는 식초를 방울 섞은 물에 담가 냉장실에 보관한다.이렇게 하면 3~4일이 지나도 색이 변하지 않고 맛도 그대로 유지된다. 이때 감자가 식초물에 잠겨야 한다.
一般保管土豆的方法是用不透光并扎有几个小孔的袋子放在阴凉处保管。但是去皮土豆放在常温下容易变色变味。这种情况下应该把其浸在加入醋的水中,放冰箱中保存。这样可以使土豆放34天后表面颜色依旧如初、味道依然新鲜。注意土豆一定要完全进入食用醋水中。

 

썰어놓은 감자가 남았을 때도 같은 방법으로 보관한다. 껍질을 벗긴 고구마, 연근 등도 마찬가지. 식초 물은 효소의 작용을 방해하여 산소와 만나도 반응하지 않게 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보관한 감자나 고구마를 기름에 튀기면 즉석 튀김이 되기도 한다.
剩下的切成丝的土豆也可以用此法保存。此外,去皮的红薯、莲藕等也适用于此法保存。因为醋水可以妨碍酶化作用,使之不与氧气发生反应。以此法保管的土豆和红薯也可以随吃随炸。

된장찌개나 부침 등을 쓰고 남은 두부를 보관할 때는 그냥 물에 담가 냉장실에 넣어 두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두부를 나중에 꺼내 쓰려고 보면 표면이 미끈거리고 냄새가 난다. 감자와 마찬가지로 식초물에 담가 냉장하면 맛이 변하지 않는다.

一般做大酱汤或煎小饼剩下的豆腐只要浸在水中放入冰箱冷藏保管即可。但是下次使用时,豆腐表面不仅很滑而且还有味道。此时,只要和土豆保存法一样,浸在醋水中冷藏保管的话,就不会变味。

 

식초 물에 담그면 식초의 신맛이 맛을 변질시키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천만의 말씀. 식초는 조리 중에 대부분 날아가기 때문에, 신맛 없는 두부 그대로의 맛을 즐길 있다. 그밖에 두부를 소금물에 담가 냉장해도 좋다. 좀더 오랫동안 보관하고 싶다면 전자레인지나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냉장실에 넣으면 된다. 그러나 두부는 아무리 보관해도 사흘을 넘겨서는 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相信很多人会发出这样的疑问:“放在醋水中保管的话,醋中含有的醋酸会不会使食物变味?”这当然是不会的。因为醋在烹调的过程中容易挥发,所以豆腐不会变酸,依然会保持味道新鲜。除此之外,把豆腐放到盐水中保存也是个很好的方法。如果想更长时间保存的话,放在微波炉或在开水中稍微加热一下再放入冷藏保管即可。但是不管怎么样想尽办法长时间保管,切记豆腐的保存期不要超过4天。

分类: 韩语
全部回复 (9) 回复 反向排序

  • 0

    点赞

  • 收藏

  • 扫一扫分享朋友圈

    二维码

  • 分享

课程推荐

需要先加入社团哦

编辑标签

最多可添加10个标签,不同标签用英文逗号分开

保存

编辑官方标签

最多可添加10个官方标签,不同标签用英文逗号分开

保存
知道了

复制到我的社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