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29【韩译中】贷款买房会幸福吗?

发表于:2014-09-29 15:34 [只看楼主] [划词开启]
대출 받아 집 사면 행복해질까?

贷款买房会幸福吗?


인간은 왜 행복을 느낄까? 진화론적 관점에서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꽤 흥미롭다. 행복을 집중 연구한 연세대 심리학과 서은국 교수는 저서 '행복의 기원'에서 "인간은 행복하기 위해 사는 것처럼 보이지만 행복은 생존의 목표가 아니라 사실은 수단"이라고 강조했다. 인간이라는 동물은 생존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행복을 느끼도록 진화했다는 것이다. 

人类为什么会感到幸福?在进化论的观点上对这个问题的回答非常有趣。集中研究幸福的延世大学心理学系徐恩国教授在著作《幸福的起源》中强调“人类看起来是为了幸福而活着,但事实上幸福不是生存的目标而是手段”。人类这种动物为了在生存竞争中存活下来通过感到幸福来进行进化。


이 책을 좀 더 따라가 보자. 인간이 생존하려면 비옥한 땅이나 기름진 고기, 매력적인 이성 등이 지속돼야 한다. 그런데 이것들은 번호표를 받고 마냥 기다린다고 얻어지지 않는다. 반드시 노력해야 손에 쥘 수 있는 것들이다. 그러나 인간은 본디 게으르다. 그렇기 때문에 생존에 필요한 것들을 얻었을 때 희열과 성취감, 뿌듯함, 자신감 등을 확실히 맛봐야 한다. 

让我们继续来读本书。人类未来生活肥沃的土壤、油腻的肉、魅力的异性持续。但是这些东西并不是拿着号码牌等着就可以得到的。是必须努力才可以到手的东西。但是人类本来懒惰。所以得到生存必须的东西时必须切实的品尝到喜悦和成就感、满足感和自信心等。


왜냐면 행복의 유통기한이 한시적이기 때문이다. 아무리 엄청난 행복도 3개월이 지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사라진다. 그렇기 때문에 생존을 위한 것들을 얻는데 게을러진 인간에게 우리 뇌는 다시 신호를 보낸다. 생존에 필요한 것들을 얻었을 때의 행복을 다시 느껴보라고. 진화론적 관점에서 행복은 생존을 위해 필요한 것들을 반복해서 얻으라는 뇌의 주문이다. 

因为幸福的有效期是有限的。无论多大的幸福过了3个月会什么时候这样过那样消失。所以我们的大脑会对懒于获得生存必要的东西的人类重新发送信号。使其获得生存必要的东西时再次感到幸福。进化论的观点上幸福是反复获得生存必要的东西的大脑的指示。


최근 최경환 부총리의 경제팀이 내놓은 일련의 경제 대책들도 우리 경제의 생존을 위한 수단으로 해석할 수 있다. 그러나 일부 대책은 상당한 부작용이 뒤따를 수 있다. 주택담보인정비율(LTV)를 50%에서 70%로 높여준 것이 그렇다. 이건 마치 집값의 30%만 있으면 나머지 70%를 대출받아 집을 사라는 소리 같다. 그래야 경제가 좋아지니까. 
最近崔敬焕副总理的经济组发布的一系列经济政策可以解释为为了我国经济生存的手段。但是一部分政策有相当大的副作用。住宅担保认证比率(LTV)从50%上调到70%就是这样。这听起来像是有房价的30%剩下的70%贷款来买房。这样经济才会好转。

最后编辑于:2014-11-03 14:56
分类: 韩语
全部回复 (3)

  • 0

    点赞

  • 收藏

  • 扫一扫分享朋友圈

    二维码

  • 分享

课程推荐

需要先加入社团哦

编辑标签

最多可添加10个标签,不同标签用英文逗号分开

保存

编辑官方标签

最多可添加10个官方标签,不同标签用英文逗号分开

保存
知道了

复制到我的社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