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08【韩译中】(topik中级읽기3)

alsss (星愿) 路人甲
187 5 0
发表于:2014-04-08 15:24 [只看楼主] [划词开启]

첫편:

          서울은 1392년 조선왕조가 하냥에 도읍을 정한 이래로 600년이 넘게 한국의 속도이고 정치 ,경제 ,사회,문화의 중심으로 되어 온 역사가 깊은 도시이다.한반도 중앙에 있으며 한강을 사이에 두고 남북으로 펼쳐져 있다.인구는 1200만이 넘으며 인구 밀도로는 아시아에서 열 손가락 안에 드는 대도시이다.한국의 중심 도시답게 서울에는 각종 정부기관 및 국회,기업체,금융기관,교육기관,언론기관 등이 물려 있다.특히 광황문과 종로 명동 여의도 강남 등 서울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 지역이다.그밖에 서울에서 조선시대의 고궁인 경복궁과 창덕궁을 비롯해서 많은 유적지들이 남아 있다.

          自1392年韩鲜王朝定都汉阳以来,首尔作为韩国的首都已经有600多年的历史了,作为政治 经济 社会 文化的中心,首尔有很深的文化底蕴。首尔位于韩鲜半岛中间,城中的汉江把首尔分成南北两部分。首尔有1200万人口,个人口密度位列亚洲十大人中密度城市之中。首尔作为韩国的中心城市,有各种政府机关及国会  企业 金融业 教育 媒体业等机构。尤其光华门 钟路 明洞 汝矣鸟 江南等是首尔的经济 文化中心区。此外在首尔还有很多以景福宫 昌德宫为首的韩鲜时代的遗迹地 。

둘편:

        <당신이 들리는 순간>은 홍대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한국의 다양한 인디 밴드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풀어냈다.30개이상의 팀을 인터뷰하고 취재하여 쓴글에는 각 밴드의 결성과정과 멤버들의 소개-추구하는 장르 등이 나와 있다.각 뮤지션들에 대한 이야기가 매우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어서 그야말로 국내 인디 음악의'대백과사전'으로 부르게 한다.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딱딱하게 나열된 밴드들의 정보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본문을 읽어보면 ,인디 음악에 대한 저자의 애정이 많이 넘치는 것을 느낄 수 있다.이 책에 가득 채워진 글들은 인디 음악에 대한 그의 수줍은 고백과도 같다.

       《聆听的瞬间》是以弘大为中心活动的韩国多个独立乐队的故事为中心写成的。对30个以上的乐队进行采访并取材而写成的文章中,介绍了各乐队的创建过程和对队员的介绍-追求的风格。对各从乐者的故事进行了说细的记录,可以称为国内独立音乐的‘百科全书’。但是书中的内容不只生硬的列出乐队的信息。如果阅读这本书,能感受到到处洋溢着作者对独立音乐的喜爱。在书中,所有文字都好像是对独立音乐的羞涩的表白。









最后编辑于:2014-10-29 19:11
分类: 韩语
全部回复 (5)

  • 0

    点赞

  • 收藏

  • 扫一扫分享朋友圈

    二维码

  • 分享

课程推荐

需要先加入社团哦

编辑标签

最多可添加10个标签,不同标签用英文逗号分开

保存

编辑官方标签

最多可添加10个官方标签,不同标签用英文逗号分开

保存
知道了

复制到我的社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