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5【韩译中】特别报道:中国版“失去的10年”来临?--6

婷妮 (Jiyoung) 译往情深
1 0 0
发表于:2014-12-05 17:06 [只看楼主] [划词开启]

(敏感内容阉割版

중국의 금융시장 개혁을 둘러싼 투쟁이 잘 보여주듯이 개혁 이전 시기보다 더 많은 사람과 더 많은 기관이 현재 상황에 첨예한 이해관계를 갖고 있다. 이미 막대한 부가 축적됐고 막강한 기업들이 생겨났다. 그들은 투우장에 자신들이 내세우는 소가 싸워보지도 않고 다른 소의 뿔에 받히도록 내버려 두진 않을 것이다. 과거에 이미 힘든 결정을 내렸기 때문이다.

正如我们在围绕着中国金融市场改革这块的斗争中所看到的一样,当前这个状况下相比之前时期,改革充斥着更多的人和更多的机关之间尖锐的利害关系。他们已经累积了巨大的财富,构建起庞大的企业帝国。在斗牛场中,他们既不让自己的牛冲上去大干一场,也不愿让被别的牛袭击。因为之前他们已经做出了个艰难的决定。


국영기업에 대한 최초의 대규모 구조조정은 주룽지 전 총리가 밀어붙였다. WTO 가입을 준비하기 위해서였다. 그 결과 대규모 정리해고가 실시됐다. 그러나 돌이켜보면 중국의 현대 경제개혁 과정에서 최초의 두 가지 중요한 단계(민간기업의 규제를 풀고 공급이 거의 무한한 저임금 노동력으로 경쟁할 수 있도록 수출 부문을 장려한 것)는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중국인민은행의 자문역을 지냈고 현재 카네기 국제평화재단에 있는 유콘 황은 경제정책에 관한 한 “손쉽게 달성할 수 있는 목표는 이미 사라진 지 오래”라고 말했다. “시진핑 정부는 개혁을 아주 세게 밀어붙여야 할 필요가 있다.”

最初朱隆基总理为加入WTO准备推动对国有企业实行大规模的结构调整导致工人大规模下岗。但是回顾一下历史,中国经济改革中最初的两个重要阶段(放松对民营企业的管制,鼓励出口单位凭借源源不断的低价劳动力参与竞争)都不是什么难事。担任过中国人民银行的顾问,现在在卡内基国际和平财团任职的黄游坤(音译)对于经济政策评价说“一个目标随随便便就能达成,那都是很久之前的事了。X政府有必要不遗余力地强力推进改革。”


결국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로 초점이 맞춰진다.그의 임기는 2020년까지다.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까지 시간이 충분하다. 또 중국 정부는 금융개혁 같은 핵심 분야와 현재 국영기업이 지배하는 부문에 민간기업의 진출을 허용하는 등 다른 여러 가지 문제들로 초점을 옮겨가고 있다. 더구나 지금 필요한 개혁은 덩샤오핑이 35여 년 전 실시한 것과 같은 한두 가지 포괄적인 변화에 그치지 않는다.

最终焦点落在了中国国家主席X身上。他的任期截止时间是2020年,要达成目标时间很充裕。而且中国政府的改革的焦点已经转移到金融改革之类核心领域和允许民营企业进入当前国有企业掌控的领域等许多其他问题上。再加上现在需要改革的不再是35年前邓小平实行的简单的一两种笼统性的变化。


컨설팅 기업 로디엄 그룹의 임원인 대니얼 로젠은 지금 중국에 필요한 개혁은 이전보다 훨씬 더 다양한 면을 아울러야 하며 어떤 면에선 “훨씬 더 복잡하고 어렵다”고 말했다. 중국이 1978년 시장을 개방한 이래 보편적인 기준에서 미진한 점이 있어도 국제사회는 선의로 봐줬다. 그러나 시진핑 정부가 지금 직면한 문제는 바로 이것이다. 기적의 시절이 끝난 지금 중국인들이 장기적인 목적 달성을 위해 성장 둔화와 그에 따르는 고통을 참을 수 있을 정도로 인내심을 가질 것인가? 세계는 머지않아 그 대답을 알게 될 것이다.
咨询公司Rodium集团高层Daniel Rosen说,中国当前要多管齐下,实行比之前更广泛的改革,不管哪方面的改革都会是“更复杂,也更艰难的。”中国自1978年开放市场以来,尽管在很多方面没有达到普遍标准,国际社会都怀着善意看待。但现在X政府需要面对的问题就在于此。奇迹的时代已经过去,现在的中国人是否有耐心忍受发展变缓及其带来的痛苦以实现长远的目标呢?在不远的将来,答案即将揭晓。


PS:原文链接:http://jmagazine.joins.com/newsweek/view/304162

分类: 韩语

  • 0

    点赞

  • 收藏

  • 扫一扫分享朋友圈

    二维码

  • 分享

课程推荐

需要先加入社团哦

编辑标签

最多可添加10个标签,不同标签用英文逗号分开

保存

编辑官方标签

最多可添加10个官方标签,不同标签用英文逗号分开

保存
知道了

复制到我的社团